해외여행 프랑스 파리편 -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





호기심 폴더가 서른 한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프랑스 파리입니다.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인데요. 연말연시 가장 인기있는 해외여행지로 오사카에 이어 2위에 꼽히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 파리까지는 최소 12시간 30분이 소요되는데요. 직항으로 에어프랑스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1회 경유하는 루프트한자독일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프랑스 파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리는 다소 고위도에 위치한 도시로 북대서양 해류, 편서풍 영향으로 일 년 내내 기후가 온난한데요. 세계적인 유명 관광지가 많아서 짧은 일정으로는 둘러보기 힘듭니다. 이러한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 오르세 미술관, 베르사유, 몽마르뜨 언덕, 샹젤리제 거리, 몽 생 미셸, 파리 개선문, 퐁피두 센터, 몽파르나스 타워, 디즈니랜드 파리, 로댕 미술관, 퐁네프 다리, 콩코르드 광장, 튈르리 공원, 세느강, 팡테옹 사원, 륏상부르 공원, 파리 시청사 등이 있습니다.





파리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의 중심가인 리볼리 가에 있는 국립 박물관인데요. 대영박물관, 바티칸 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힙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파리 세느강변에 포함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지금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수차례에 걸쳐 건물 확장 공사가 있었다고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은 계속되는 기증으로 규모가 커져서 다양한 전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 밀로의 비너스 등 세계적인 걸작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리 여행에서 에펠탑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파리 마르스 광장에 지어진 격자 구조의 탑으로 파리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 입니다. 에펠탑은 세계적인 상징물이자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데요. 3개 층이 개방되어 있고 입장은 유료로 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에펠탑으로 인해 더욱 아름다운 파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1991년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또 노트르담 대성당이 유명한데요. 프랑스에서 가장 훌륭한 성당으로 소설 노트르담의 꼽추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프랑스 혁명 시기에 많이 손상되었다가 19세기에 다방면으로 복원작업이 이루어졌는데요. 뾰족한 첨탑과 정교한 조각상들로 만들어진 노트르담 대성당은 고딕양식의 집합체입니다. 성당 외벽에는 수많은 인물 조각들로 정교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일년 내내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여행지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시간은 우리나라보다 8시간 느리며 90일 내 무비자로 체류 가능합니다. 파리는 신혼여행지로도 인기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프랑스 파리!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