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독일 베를린편 - 텔레비전 탑, 브란덴부르크 문, 베를린 돔





호기심 폴더가 서른 두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독일 베를린입니다. 베를린은 독일의 수도인데요. 독일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또 예술의 도시이기도 한데요. 유럽의 실리콘밸리 아트붐이 불면서 세계에서도 핫한 도시로 손꼽힙니다. 한국에서 베를린까지는 최소 13시간이 소요되는데요. 1회 경유하는 루프트한자독일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핀에어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독일 베를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베를린의 시간은 우리나라보다 8시간 느린데요. 이러한 베를린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텔레비전 탑, 브란덴부르크 문, 베를린 돔, 이스트 사이드 갤러리, 포츠담 광장, 페르가몬 미술관, 유대인 박물관, 체크포인트 찰리, 소니센터, 카이저 빌헬름 기념 교회, 알렉산더 광장, 베를린 전승 기념탑, 티어가르텐, 베를린 동물원,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샤를로텐부르크 궁전 등이 있습니다.





베를린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텔레비전 탑이 있는데요. 1969년에 세워진 탑으로 높이가 무려 368m이고 독일에서 가장 높은 건조물입니다. 텔레비전 탑 전망대에서는 베를린 시내 전경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데요. 강철 돔에 햇빛이 비치면 마치 십자가 모양으로 반사된다고 합니다. 텔레비전 탑은 휴관하지 않아서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전에 온라인으로 티켓을 주문해가는 것을 권합니다.





베를린 여행에서 브란덴부르크 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아테네 아크로폴리스를 본떠 지어진 개선문으로 베를린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브란덴부르크 문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파괴되었다가 복원되었는데요. 독일이 세계에 자랑하는 랜드마크입니다. 때문에 베를린 여행에서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곳이며 낮이나 밤이나 관광객들로 넘쳐나는데요. 브란덴부르크 문 바로 옆에는 국회의사당이 있고 문 앞엔 주요국가들의 대사관이 있습니다. 또 베를린 중앙역에서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에 위치라 접근성도 매우 좋습니다.





또 베를린 돔이 유명한데요. 독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독일 개신교 교회입니다. 바로크 건축, 르네상스 건축, 신고전주의 건축, 네오르네상스 건축, 네오 바로크 등 다양한 건축양식으로 지어졌는데요. 베를린 돔의 높이는 약 98m이며 내부는 스테인드글라스로 화려하게 장식돼 있습니다. 특히 천장의 모자이크화가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돔 꼭대기에 가면 독일 최대의 파이프 오르간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독일 베를린의 대표적인 여행지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양한 건축물, 갤러리, 중요한 세계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라 독일 여행을 할 때 가장 먼저 찾아야 될 곳이기도 합니다. 또 90일 내 무비자로 체류 가능한데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독일 베를린!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