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우크라이나 키예프편 - 키예프 페체르스크 수도원, 황금문, 성 미하일 황금 돔 수도원





호기심 폴더가 서른 세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우크라이나 키예프입니다. 키예프는 우크라이나의 수도인데요. 키예프라는 이름은 도시를 창건한 네 명의 인물 가운데 한명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키예프까지는 최소 13시간이 소요되는데요. 1회 경유하는 폴란드항공, 에어아스타나, 네덜란드항공, 터키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크라이나 키예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키예프는 동부 유렵에서 가장 오래 된 도시 중 한 곳인데요. 기후는 대륙성 습윤 기후로 평균 기온은 13도에서 24도 사이입니다. 12월부터 2월까지는 기온이 영하라서 여행을 피하는 것도 좋은데요. 이러한 키예프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키예프 페체르스크 수도원, 황금문, 성 미하일 황금 돔 수도원, 독립광장, 흐레샤티크, 성 볼로디미르 대성당, 성 소피아 대성당, 우크라이나 국립미술관, 우크라이나 국립 체르노빌 박물관, 타라스 세브첸코 공원 등이 있습니다.





키예프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키예프 페체르스크 수도원이 있는데요. 동방 정교회 수도원으로 기예프 동굴 수도원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키예프 페체르스크 수도원은 1051년에 건설되었으며 중세에서 근대까지 우크라이나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준 수도원인데요. 드네프르강 절벽 언덕 위에 위치해있고 키예프를 상징할 만큼 거대한 지역에 걸쳐 분포하고 있습니다. 또 1990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키예프 여행에서 황금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황금문은 키예프 역사지구에 있는 사적지로 키예프루시 시절에 키예프 지역을 둘러싸고 있던 성벽의 일부입니다. 지금은 성벽의 잔해만 남아있지만 건물 내부와 위층까지 올라가 볼 수 있습니다. 황금문은 키예프의 역사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나타내줍니다.





또 성 미하일 황금 돔 수도원이 유명한데요. 동방 정교회 수도원으로 비잔티움 제국의 수도원 건축 양식을 띠고 있습니다. 이름은 대천사 미카엘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세계의 많은 종교 순례자들의 순례지이기도 합니다. 과거 몽골의 침략으로 완전히 파괴되었다가 이후 다시 복원되었는데요. 그만큼 굴곡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수도원이며 내부 관람시 입장료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우크라이나 키예프의 대표적인 여행지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키예프에는 외부장식이 뛰어난 건물들이 많으며 오랜 역사를 대변하는 건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우크라이나 키예프!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