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편 - 브라질 예수상, 셀라론 계단, 코파카바나 해변





호기심 폴더가 스물 여덟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입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과거 1960년까지 브라질의 수도였는데요. 세계 3대 미항의 도시로 201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브라질에서 상파울루에 이어 두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는 약 640만명인데요. 기후는 적도 난류의 영향으로 연중 기온차가 작은 열대기후에 속하고 연평균기온은 약 23도입니다. 한국에서 리우데자네이루까지는 최소 26시간이 소요되는데요. 1회 경유하는 대한항공, 루프트한자독일, 에미레이트 항공, 2회 경유하는 델타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는 포르투갈어로 1월의 강이라는 뜻인데요. 보통 약칭으로 리우로 단축된 표기를 씁니다. 시간은 한국보다 12시간 느린데요. 브라질 전체 GDP의 5%이상을 생산하는 도시입니다. 이러한 리우데자네이루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브라질 예수상, 셀라론 계단, 코파카바나 해변, 슈거로프 산, 히피마켓, 카리오카 수도교, 모호 다 우르카, 아르꾸 지 떼찌스, 마라카낭 이스타지우 조르날리스타 마리우 필류, 칸델라리아 교회, 두 형제의 언덕, 마우아 광장, 퀸다 다 보아 비스타 공원, 레브롱 해변, 미란테 돈마 마르타 전망대, 리우 니테로이 교, 라제 파크 등이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브라질 예수상(구세주 그리스도상)이 유명한데요. 브라질 예수상은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새긴 거대한 조각상으로 높이 39.6m, 무게는 700톤에 이른다고 합니다. 브라질 예수상은 티주카 삼림 국립공원 내에 세워져 있으며 그 곳에서 리우데자네이루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데요. 리우데자네이루의 상징이며 세계적인 명소로 꼽힙니다.





리우데자네이루 여행에서 셀라론 계단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마우네우 카르네이루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칠레 예술가인 셀라론이 1990년부터 2013년까지 만들었다고 합니다. 계단은 총 215개이며 125m 높이라는데요. 세라믹 타일을 붙여 만들었으며 전세계 여러나라에서 수집한 2천개가 넘는 타일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셀라론 계단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여행서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로 필수로 소개되는데요. 항상 세계의 여행자들로 붐비며 계단을 만든 셀라론의 예술혼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코파카바나 해변이 유명한데요. 리우데자네이루 남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연중 기온이 높아 일년 내내 해수욕이 가능합니다. 코파카나 해변은 바다에서 육지를 향해 부채를 펼쳐 놓은 듯한 형상을 하고 있는데요. 하얀 모래밭 길이가 무려 4.5km이며 주변에 관광 시설이 많아 수많은 여행자들이 휴양지로 찾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이곳에서 하계 올림픽 비치발리볼 경기가 열리기도 했는데요. 너무 아름다운 곳이지만 다만 소매치기를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대표적인 여행지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리우데자네이루는 90일 이내 비자없이 체류가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삼바 카니발 축제도 열려 세계 여행자들이 모인다는데요. 겨울 남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께 최고의 선물이 될 리우 삼바 카니발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