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이란 이스파한편 - 이맘 광장, 알리카푸 궁전, 셰이크 로트 폴라 모스크





호기심 폴더가 스물 네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이란 이스파한입니다. 이스파한은 이란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인데요. 인구는 약 150만명으로 최근 이란의 경제 제재가 풀리면서 세계의 여행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스파한 국제공항의 면세점에는 대장금, 상도 등 한국 드라마 DVD가 판매되고 있는 등 한국드라마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이스파한까지는 1회 경유하는 터키항공, 에미레이트항공, 대한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란 이스파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스파한은 이란 중앙부의 자얀데강 유역의 비옥한 땅에 위치해 있는데요. 우리나라와 5시간 30분의 시차가 나지만 비슷한 기후를 갖고 있어 여행을 계획하기에 편리한 도시입니다. 이러한 이란 이스파한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이맘 광장, 알리카푸 궁전, 셰이크 로트 폴라 모스크, 케이샤리예 바자르, 시오세 폴 다리, 이맘 모스크, 이스파한 버즈가든, 체헬소툰 궁전, 소페 파크, 반크 성당, 커주 다리  등이 있습니다.





이스파한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이맘 광장은 이스파한의 상징으로 여겨지느데요. 베이징 천안문광장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광장입니다. 가로 512m, 세로 160m 규모라는데요. 압바스 1세가 사파비 왕조의 수도를 이스파한으로 천도하면서 만들었으며 원래 이름은 낙쉐지한, 세상의 원형이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초기에는 폴로 경기장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이스파한 주민들의 산책로로 애용되고 있다는데요. 이맘 광장은 이스파한 여행시 들르는 필수여행지이며, 그 주변은 알리 카푸 궁전과 모스크, 바자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스파한 여행에서 알리카푸 궁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알리카푸 궁전은 압바스왕의 휴식을 위해 만든 별궁이라고 합니다. 왕들은 알리카푸 궁전의 발코니에서 외국 사신들과 함께 이맘 광장에서 펼쳐지는 폴로경기를 관람했다는데요. 궁전은 6층 규모이며 궁전의 계단에는 일일이 타일을 깔아 아름다운 문양으로 장식했다고 합니다. 맨 꼭대기 층에는 벽과 천장이 페르시아 전통 악기들로 장식된 음악 감상실이 있다는데요. 입장료가 있으며 건물이 낡아서 자주 수리중이라고 하네요.





또 셰이크 로트 폴라 모스크가 유명한데요. 1602년~1619년 사이 건설된 것으로 이란의 동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스크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셰이크 로트 폴라 모스크는 거다란 둥근 돔 지붕이 특징적인데요. 돔의 엷은 타일은 시간에 따라, 빛에 따라 변한다고 합니다. 셰이크 로트 폴라 모스크는 타일과 중세 내진시설로 유명하며 종교시설을 넘어 과학과 문화의 집약된 모습을 보여준다는데요.이맘 광장을 짓기 전 까지 왕족을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이란 이스파한의 대표적인 여행지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이스파한은 이란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힙니다. 세상의 절반을 줘도 바꿀 수 없다고 해서 세상의 절반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예술과 역사, 낭만의 도시를 만낄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이란 이스파한!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