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태국 방콕편 - 카오산 로드, 방콕 왕궁, 씨암 파라곤





호기심 폴더가 마흔 다섯번째로 소개하는 해외여행지는 태국 방콕입니다. 방콕은 태국의 수도인데요. 인구는 약 300만명이고 인구의 90% 이상이 불교도입니다. 한국에서 방콕까지는 최소 5시간 40분이 소요되는데요. 직항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타이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태국 방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방콕은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한 곳인데요.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이 다녀가는 도시입니다. 방콕은 큰 강을 끼고 있으며 세계 1위급 규모의 쇼핑몰도 들어서 있는데요. 이러한 방콕의 대표적인 관광지에는 카오산 로드, 방콕 왕궁, 씨암 파라곤, 왓 포 사원, 왓 아룬 사원, 딸랏 롯 빠이, 엠쿼티어, 룸피니 공원, 랑 쑤안 로드, 왓 쁘라깨오 사원, 매끌렁 시장, 통로 로드, 사파리 월드, 짐 톰슨 하우스, 람부뜨리 로드 등이 있습니다.





방콕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카오산 로드가 있는데요. 방람푸 시장 근처에 형성된 여행자 거리로 방람푸 지역에서 가장 활기찬 공간입니다. 카오산 로드는 그 자체로 여행목적지이기도 하지만 교통이 편하고 여행정보를 얻기 쉬워서 다른 지역으로 가기 위한 거점도시로도 많이 활용되는데요. 수완나폼 공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이며 인근에는 방콕 왕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오산 로드가 더 확장되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방콕 여행에서 방콕 왕궁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복합 건축물로 궁전과 집무실, 사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방콕 왕궁의 정식 명칭은 프라 보롬 마하 랏차 왕인데요. 18세기 이후부터 국왕이 머물렀던 공식 관저이며 태국인들에게는 심장부와 같은 곳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방콕 왕궁의 사원들은 금박 잎새, 자기, 유리 등으로 장식되어 찬란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왕궁에서는 국왕의 제사를 치르는 오아실 수호 사원인 왓 프라깨우가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 씨암 파라곤이 유명한데요. 방콕 최고급 쇼핑몰로 라마 1세 거리 부근이자 방콕의 중심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쇼핑의 메카인 씨암 파라곤은 지난 2013년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포스팅이 올라왔던 장소이기도 한데요.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맛집이 즐비한 곳이고 물가도 저렴해 여행객들에게는 금상첨화인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태국 방콕의 대표적인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방콕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저렴한 물가, 각종 해양스포츠로 피로를 날리고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방콕은 배낭여행의 메카이기도 한데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다양한 태국 방콕! 해외여행지 선택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